사업안내

두담사업

두담은 두루모여 담소가 넘치는 곳이라는 뜻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아이, 어른들이 모여 웃음이 넘치는 곳이 되고 싶은 원주아동센터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두담사업은 모든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원주관

장난감대여 사업과 활동실 운영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경험하고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한 번 대여된 장난감은 이물질 제거, 제균 소독, 자외선 소독을 거쳐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에서는 유아,아동,가족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장난감대여사업, 장난감도서관활동실, 소외계층 대여,반납 차량지원사업, 오감발달교실, 우리가족성격설명서, 두담 특별한 크리스마스


두담자조모임

지역사회에 필요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자원연계를 지원합니다.

주요사업

유아·초등발레, 시설대관


카페 두담 (기부카페)

카페 두담에서는 여러분들이 후원하시면 맛있는 커피를 제공해드립니다.

이렇게 모은 기부금은 카페 운영비를 제외하고 지역사회 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우고 있는 고등학교3학년 학생들의 학원비 지원금으로 쓰여집니다.

여러분의 커피 한잔이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주요사업

지역사회 후원금 모집, 청소년 장학 사업


두담예방병원

두담예방병원은 원주시, 원주시치과의사회, 사랑의이동진료의 치과기구후원과 재능 기부를 통해 개원 되었습니다.

두담예방병원에서는 정기적으로 입소아동에게는 기본적인 치아치료가 진행되며 원주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구강교육, 위생교육, 비만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입소아동 치과진료, 구강교육, 위생교육, 비만교육


노다지놀이터

어린이재단의 지원으로 조성된 노다지놀이터는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놀이터가 아니라, 아동들이 직접 놀이걸이를 찾고 발견하는 아동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이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나무하늘길, 수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고래섬,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고래섬, 나무위의 오두막인 하늘섬, 목공놀이를 할 수 있는 뚝딱섬, 불놀이를 할 수 있는 도깨섬은 아이들의 놀 권리와 상상력을 높혀줍니다.

주요사업

주말목공교실, 노다지놀이터는 처음이지?!, 어린이 인권특공대


두담페스티벌

두담페스티벌은 입소아동에게는 주인이 되는 축제를, 지역아동들에게는 원주아동센터가 아동들을 위한 재미있는 공간임을 알리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담페스티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물총놀이와 다양한 체험, 콘서트가 매년 4월 마지막주에 찾아옵니다.


재능놀이터

자신의 재능을 나누실 재능꾼을 모십니다. 어떤한 재능이라도 지역에 많은 분들과 많은 아이들과 나누고 싶다면 원주아동센터를 찾아주세요.

재능을 나누실 장소를 대관해드리고, 재능을 배우고 싶은 사람을 모집해드립니다.